개나리의 iT 이야기


정선여행 코스 / 강원도 - 폐교 갤러리 미술관


강원도 정선 북동분교 리모델링한 신동엽의 러브하우스 38호였던 폐교 정선 갤러리 미술관


정선여행을 하다가 우연히 찾은 폐교 갤러리입니다. 일반인에게 개방되어 있는지 아무도 제재를 가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아름다운 마을의 초등학교가 폐교된다는 것은 안타깝지만 학생수가 적어 어쩔 수 없이 폐업되는 학교들이 많습니다.


이 폐교는 1940년 2월 5일 화동보통소학교 북동간이학교로 설립되었다가 2010년 학생수 감소로 화동초등학교로 통폐합되었습니다. 그래서 작가가 이 공간을 대여받아 작업실로 사용하는 거 같습니다. 


그런데 구경거리 작품이 꽤 많습니다. 정선 여행하다 잠시나마  들러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지갤러리북동분교 G갤러리 운동장입니다. 너무 아름답습니다. 동화속의 학교같아요.

이정표입니다. 모가 이리 복잡한지 ㅎㅎ... 이장님 댁 방향 표시가 눈에 띄네요.

북동분교이름 모를 꽃들이 많이 피었습니다. 꽃 이름을 알 수 없는 것이 아쉽네요.

부모와 자식이 손을 잡고 걷는 나무인형

신동엽의 러브하우스 소개.2001년이니 꽤 오래전이네요.

화동초등학교 북동분교 폐교 안내문입니다. 2013년에 폐교되었습니다.

사금채취 간이 체험장입니다.

하교 안에는 미술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저 그림을 보려면 고개를 90도 돌려야 합니다. ㅠㅠ

작가의 작업실인가 봅니다. 그런데 아무도 없어서, 물어볼 사람도 없네요...ㅠㅠ... 어디 가셨는지...

아 이런 작업실 하나 있으면 소원이 없겠습니다. 너무 부럽습니다. 저도 어려서 그림 그리는 거 좋아했는데 꾸준히 안 해서 지금은 뭐.... ㅠㅠ

벽에 붙어 있는 작품 무슨 물고기 같은데 잘 모르겠네요.~

복도입니다. 벽에 예술작품들이 있습니다.




우연히 알게 된 초등학교, 그곳의 갤러리, 그 안의 작업실, 알고보니 러브하우스였던 곳... 여러분들도 정선여행 중 한번 들러봐도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