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나리의 iT 이야기

양변기 추천 제품과 양변기 가격

얼마 전 양변기를 직접 교체했습니다.

예전에는 업체에 맡겼는데 영 시원찮더라고요. 제품도 맘에 안 들고 그래서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양변기를 주문하고 직접 설치했습니다.

보통 업자들이 작업하면 공임과 양변기 가격이 포함입니다. 따라서 대부분 저렴한 양변기를 설치합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설치기사님에게 공임비를 주고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현재 5, 6만 원 선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공사 난이도에 따라 달라질 수가 있지만 혼자 교체해본 바로는 그다지 어렵지 않았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저가 투피스 양변기 대림 CC-761

양변기 제품은 10만 원 미만에서부터 50만 원대까지 다양합니다. 보통 양변기의 정보가 없으면 10만 원 미만이나 10만 원 대의 저가 제품이 설치됩니다.

필자가 추천하는 제품은 20만 원 대가 디자인 면이나 청소면에서 유리한 제품이 많습니다. 그리고 양변기는 투피스 제품과 원피스 제품이 있습니다. 원피스 제품은 물 내리는 부분과 변기가 일체형이므로 틈새로 물이 들어가지 않고 투피스보다 물탱크가 적은 편입니다.

추천 양변기 대림 원피스 CC-258

필자가 직접 설치한 제품은 대림 원피스 양변기 CC-258(OEM) 모델로 양변기 가격은 20만 원 중반대입니다. 디자인도 이쁘고 심플해 청소하기도 좋은 제품입니다.

교체한 양변기

그리고 꼭 구매할 때 편심/정심을 포함해야 합니다. 정화조로 가는 배관과 양변기 사이에 걸치는 제품인데 기존 양변기에 설치 안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이 빠지면 냄새가 역류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양변기 직접 교체하기 <-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