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나리의 iT 이야기

엣지브라우저 안됨 - 오류 해결

이전에 엣지브라우저 먹통해결 포스팅을 했는데 구글 검색 중 완전한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이 방법의 출처는 클리앙님입니다. 

기존 방법은 사용자 계정을 새로 만들어 새 계정을 이용하는 방법이었는데 이 엣지브라우저 먹통 해결 방법은 직접 레지스트리에서 계정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7, 윈도우8.1에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잘 사용하다가 아래와 같은 현상을 겪어 당황하신 분들이 주변에 적지 않습니다. MS에서조차 해결을 아직 못한 상태입니다.

엣지브라우저 먹통 화면

일단 초기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엣지브라우저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지울 항목 선택을 누릅니다.

모든 항목을 체크하고 지웁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안 되면 다음과 같이 클리앙님이 제시한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웹 및 Windows 검색에 regedit 라고 입력하고 엔터 키를 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뜹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컴퓨터 >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Classes > Local settings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AppContainer > Mappings > Storage > 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 로 찾아들어갑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사용 권한 메뉴를 선택합니다.

사용 권한에서 위 내용을 선택하고 모든 권한을 허용으로 합니다.

엣지브라우저 먹통 해결이제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정상적으로 엣지 먹통이 해결된 엣지브라우저 화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