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나리의 iT 이야기

아이폰 가족공유 간단하게 설정하자.

iOS8 이상 버전에서 지원하는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가족 공유입니다. 

예전엔 가족끼리 아이폰을 쓰면 한 사람 계정을 가지고 사용했습니다. 물론 유료 앱을 공유하기 위해서였죠. 하지만 이젠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가족 구성원이 개별적으로 애플 계정을 만들고 사용해도 서로 가족 공유 설정을 하면 앱과 일정, 책, 음악, 비디오, 아이폰 찾기 등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가족 일정을 공유할 수가 있습니다. 한 사람이 집안의 대소사 일정을 지정하면 모든 가족에게 미리 알림이 가겠죠 ^^. 

남편이 결혼기념일 일정을 등록하고 가족에게 공유시키면 부인의 아이폰에도 일정이 나타나겠죠. 


신용카드가 등록된 사람(가족 중에 한 사람의 카드로 계속 유료 앱을 구매할 수 있고, 이 앱을 가족끼리 무료로 설치할 수 있음)이 먼저 설정을 합니다.

아래 예는 아이폰이 아닌 아이패드를 예로 들었습니다. 아이폰과 설정 내용은 같습니다.

설정 > iCloud > 가족 공유 설정 메뉴에 들어갑니다.


가족 공유 화면에서 [ 시작하기 ] 터치합니다.


가족 설정 화면에서 [ 계속 ] 터치합니다.


구입 항목 공유 화면에서 [ 계속 ] 터치합니다.


지불 방법 화면에서 [ 계속 ] 터치합니다.


가족 구성원 메뉴에서 [ 가족 구성원 추가 ] 터치합니다. 여기서부터 실제 가족 추가하는 과정입니다.


전화번호 검색을 통해서 가족 구성원을 추가합니다.


초대 보내기 메뉴를 터치합니다.


이제부터는 가족의 아이폰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가족 초대 메시지가 옵니다.


가족 초대 공유에서 [ 수락 ] 터치합니다.


계정 확인 화면에서 [ 확인 ] 터치합니다.


아버지의 아이폰에 가족으로 등록된 화면입니다.


아이패드에서 가족 구성원이 설정된 화면입니다.

이제 가족끼리 사진 공유서부터 일정 공유 어플 공유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이 아이폰을 분실해도 공유자가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한 사람의 애플 계정으로 사용했던 분들은 자녀들에게, 부모님에게 개별 계정을 만드셔도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