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나리의 iT 이야기

후포리 남서방네 여행하다.

후포리 여행 중 들른 곳이 백년손님 남서방네, 대게 짬뽕집, 그리고 주변 공원이었습니다. 처음 목적은 대게 짬뽕 먹을 생각으로 갔는데 알고 보니 예전에 왔던 곳이었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처음 온 곳으로 착각을 했네요. ㅎ

예전에 왔을 때는 저녁에 와서 대게만 먹고가서 이곳이 같은 후포리였던 걸 몰랐던 것이죠. 방송의 힘이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어쨌거나 남서방네 집 밖에 장인어른이 앉아계셔 쉬시더군요. 연세가 있으셔서 그런지 몸이 좀 불편해 보였습니다. 

가볍게 인사를 했습니다. 같이 사진 찍자고는 못 하겠더군요. 다른 관광객들에게도 많이 시달렸을 거라 생각이 드니...

평범한 할아버지임에도 TV에 자주 모습을 보이니 마치 연예인 같은 포스가 ㅎㅎㅎ...

이곳은 볼 곳이 참 많은 관광지입니다. 여행으로 완전 추천합니다. 다만 대게를 살 때는 좀 주의해야 할 거 같습니다. 싼 것만 찾다가는 살도 별로 없는 대게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남서방네 장인 집입니다. 80년대식 전통 양옥집 같습니다. 바로 옆에는 주차장도 있습니다.


마당입니다. 촬영장비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백년손님 촬영장소 팻말이 있네요.


주변 마을 전경입니다. 예전 농어촌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요즘 보기 드문 골목길입니다. 벽도 나이 드신 분들만 아는 까칠한 시멘트벽입니다.


남서방네 가는 길 안내 --;


후포 초등학교 주변입니다.


후포 초등학교 입구입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크네요.


그 유명한 진 이발소입니다. 수많은 연예인이 들른 곳 ^^


진이발소 옆에 등기산 그린공원으로 올라가는 길입니다. 이곳은 MBC 드라마 '그대 그리고 나' 촬영지입니다.


등기산 공원입니다. 뒤로 후포등대도 보입니다.


등기산 그린공원에서 본 바닷가입니다. 바로 내려갔습니다.


바닷가에 미역이 와우!


조개 사이로 숨은 게 보이시나요.


고바우 대게짬뽕집입니다. 줄을 선 관광객들 이 집 완전 대박 났네요. 그런데 맛은 그냥 그랬다는 게 함정 ㅎ

위치: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