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나리의 iT 이야기

충전식 전동 드릴 툴앤툴 제품 추천

요즘 가구 인테리어 DIY 등으로 인해 충전식 전동 드릴을 구매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과거에는 전기드릴을 많이 사용했는데 요즘은 충전식 전동 드릴이 대세입니다.

전동 드릴은 단순히 드라이버 용도뿐만 아니라 벽을 뚫어 나사못을 박아 사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일반 전동 드릴로는 안 됩니다. 해머 (햄머) 기능이 있는 해머 드릴 기능이 지원되는 것을 구매해야 합니다. 문제는 해머 기능이 있는 드릴은 가격이 좀 비쌉니다. 유명한 보쉬의 경우는 10만원이 훌쩍 넘어갑니다.

우연히 욕실 세면대를 바꾸는 데 필요했던 전동 드릴, 벽을 뚫어야 하기에 해머 기능이 있는 드릴을 찾다가 마침대 5만원 대 가격의 가성비 좋은 충전식 전동 드릴을 찾았습니다.

제품은 툴앤툴 무선 햄머 전동 드릴입니다.

햄머로 콘크리트 벽 뚫을 때 사용하는 보조 손잡이입니다.

이곳은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못 등을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중간엔 배터리 잔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맨 아래 램프는 드릴 작업 시 조명이 켜집니다.

18V 배터리입니다.

수직 / 수평계가 있어 작업 시 수평 수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해머 / 드라이버 모드

변속 기어 1단(400rpm)과 2단(12rpm) / 토크 설정은 15단계입니다.

사은품으로 들어 있는 플랙시블 샤프트입니다. 180도 각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드릴 공구 케이스입니다.

필자가 구매한 모델은 GTC-HD18S 모델이었는 데 지금은 이 모델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ㅡㅡ;

다만 위 제품과 비슷한 사양과 가격의 모델이 있는 데 TNT-REX18S 모델입니다. 드라이버 / 해머 모드가 스크류 / 드릴 / 해머 모드로 세분화되었습니다.